해지된 보험을 부활하고 싶으신가요? 보험료 미납으로 실효된 보험을 다시 살리고 싶은신 분들이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보험을 다시 살릴 수 있는데요. 하지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걸 모르면 다시는 살릴 수 없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쩔 수 없이 해지를 해야 한다면 보험 해지 환급금은 반드시 챙기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보험 해지 환급금 바로 챙길 수 있습니다.
보험료를 제때 납부하지 않으면 보험 계약이 실효 및 해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즉, 보험 계약의 효력이 상실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보험은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를 2개월 연속으로 미납하면 보험 계약이 실효가 됩니다. 보험 계약 실효되기 전에 보험 회사는 보험료 납입을 독촉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요. 전화, 서면, 이메일 등으로 미납된 보험료 납부를 요청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렇게 하더라도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보험이 실효 및 해지 절차를 밟습니다.
보험이 실효가 되었는지? 여부를 확인은 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본인이 보험 가입 내역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보험료 미납에 의해 보험이 실효된 경우 부활이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단,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그 조건을 충족한다면 실효된 보험이라도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상법에 의거해서 보험료 미납으로 보험 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지환급금을 받지 못했다면 계약 부활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는 해지된 날로부터 3년 이내 보험회사에 부활 요청을 하면 됩니다.
단, 부활 요청을 하기 위해서는 미납 및 연체된 보험료와 연체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연체 이자는 평균 공시이율에 통상 1%를 더한 금액으로 계산하게 됩니다.
실료된 보험 부활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험료 미납에 의해 보험이 실효 및 해지되는 기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실효가 된 보험의 모든 경우에 부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경우에 보험 부활이 안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실버 암보험 보장성 좋은 상품들(80세 이상 분들)
지금까지 보험료 미납에 의해 실효 및 해지 보험 부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기지 Tip을 드리자면 보험료 납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미리 보험 회사와 상담하여 대처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 계약이 실효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만약 실효되었다면 위의 방법을 참조해서 가능한 빨리 부활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가장 강력한 SNS 마케팅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특히 20~40대 핵심 소비층을 타겟으로 한…
디지털 시대, 특히 소상공인에게 가장 중요한 홍보 수단 중 하나는 ‘SNS 마케팅’입니다.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릴스(Reels)는 짧고 강렬한 영상 콘텐츠로, 팔로워가 적더라도 높은 도달률과 참여율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릴스를 올린다고…
프리랜서로 일하다 보면 종합소득세, 경비처리, 세액공제 같은 용어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세무 지식이 없는…